man2.gifman4.gifman5.gifpin3.gifpin6.gifpin6.gifpin8.gifsou6.gifsou8.giftsue.giftsuw.giftsuwhite.giftsugreen.gif

 

얍 배패입니다.

 

좋은패..라고 하기는 조금 어렵네요.

 

적당히 자패를 정리하고나서 아래와 같은 패가 되었다고 해봅시쟈..

 

man2.gifman4.gifman5.gifman8.gifman9.gifpin3.gifpin4.gifpin6.gifpin6.gifpin8.gifsou5.gifsou6.gifsou8.gif

 

과연 이 시점에서는 어떤 패가 나가게 될까나요?

 

스타일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man2.gifpin8.gifsou8.gif중 하나가 나가게 되겠죠? 아마도;

 

솔직히 여기서 pin8.gif을 버리는건 좀 애매하고..저라면 아마 sou8.gif을 버리겠네요. man2.gif은 일기통관의 가능성을 살려간다는 느낌일까요?

 

바로 여기서 sou8.gif을 버리면 대강의 버림패는 이렇겠네요..쓸데없는 쯔모가 없었다고 치고

 

tsuw.giftsue.giftsuwhite.giftsugreen.gifsou8.gif 이정도의 버림패가 되겠네요.

 

그리고 패진행이 더 되어서..

 

man3.gifman4.gifman5.gifman7.gifman8.gifman9.gifpin3.gifpin4.gifpin6.gifpin6.gifsou5.gifsou6.gifsou6.gif 정도의 1샨텐 상태가 되었다고 해볼까요?

 

안커보다 양면이 먼저 들어와서 텐파이가 된다고하면.. 아마 이후의 타패는 sou6.gif일 가능성이 매우 높겠네요.

 

여기서! 우라스지와 마타기스지가 나타나는거죠!

 

sou4.gifsou7.gifsou8.gif의 우라스지이자 sou6.gif의 마타기스지입니다.

 

자, 여기서 다시한번 이때까지의 버림패를 추려봅시다.

 

tsuw.giftsue.giftsuwhite.giftsugreen.gifsou8.gifman2.gif

pin8.gifsou6.giftsun-.gif

 

정도라고 하고 실제로 pin2.gif이 들어와서 텐파이가 되었다고하면 sou4.gifsou7.gif대기겠네요.

 

뭐 그건 그렇고..저 버림패와 실제 대기패에서 알 수 있는 정보는..

 

우라스지는 비교적 일찍 버려진 패를 보는 기술이고, 마타기스지는 텐파이시점, 혹은 1샨텐시점에서 버려진 패를 보는 기술입니다.

 

실제로 패를 만드는 모양에서 특별한 역을 노리거나, 우라스지와 마타기스지를 역이용하는 공격기술을 사용하지 않는한은 우라스지를 볼 수 있는 힌트가 되는 패는 일찍 버려지고 마타기스지를 볼 수 있는 힌트가 되는 패는 늦게 버려집니다.

 

* 우라스지란? 일찌감치 버려진 패의 뒤(우라)패의 스지.

 

* 마타기스지란? 늦게 버려진 패에 걸쳐진(마타기)스지.

 

를 뜻합니다.

 

물론 패를 만드는 방식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최대한 가능성을 살려간다고 하면 우라스지와 마타기스지를 무시할 수 없지요. 우라스지패와 마타기스지패는 상당히! 위험한 패입니다.

 

헷갈리거나 모르는부분이 있으시면 덧글로 달아주세요- 제가 아는한에서는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