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작최강전이란?


saikyousen.jpg
[ 마작의 최강자를 가리는 일본 최대 규모의 마작 대회, 마작최강전 ]


마작최강전(麻雀最強戦)은 국내에도 잘 알려진 유명 마작만화 '투패전설 아카기'가 연재되었고 현재도 다수의 마작 만화가 절찬 연재되고있는 잡지, '근대마작'을 출판하는 타케쇼보에서 매 년 주최하고있는 마작 대회입니다. 일본에서 연간 개최되는 마작대회 중 가장 규모가 큰 대회로써, 일본 각 프로단체의 타이틀전을 재패한 톱 프로작사들은 물론이며 아카기와 카이지의 저자인 후쿠모토 노부유키씨도 마작계 저명인 대표로 참가하는 등, 일본 마작계의 내노라 하는 유명인들이 총 출동하는 대회입니다.


아마추어 대표가 되어 마작최강전 파이널에 진출하게 되면 전 대국이 TV를 통해 생중계로 이루어지는 것은 물론, 화면이나 유튜브를 통해서만 볼 수 있었던 마작 프로나 유명인사들과 직접 대국을 하게 됩니다. 실제로 한국 예선을 통과하고 일본에 가서 아마추어 최강위 결정전까지 돌파하여 파이널에 진출한 선수는 그 투패의 모습이 DVD로 발매되어 미디어 매체로서 남겨졌을뿐만 아니라, 지금도 많은 마작 프로들이 한국하면 그 선수가 기억난다고 언급할 정도로 일본 내에서는 상당히 영향력이 크고 명예로운 대회라 할 수 있습니다.


2012_FINAL.jpg
[ 마작최강전 2012 파이널에 진출한 박준식(매란국죽) 선수가 DVD에 수록된 모습 ]


또한 바로 작년인 2018년도에는 아마추어에서 파이널에 진출한 선수가 일본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운 톱 프로들과 맞서 싸우며, 파이널 결승탁인 최종 4명에 포함되는 경이로운 모습을 연출하면서 수많은 마작 팬들의 탄성을 자아내기도 하였습니다.


 ......


마작최강전 한국 예선을 통과하게 되면 한국마작연맹에서 일본 대회 참가에 필요한 항공권 및 숙박비, 통역을 전격적으로 제공하며, 추가적으로 현지 적응을 위한 일본 마장 체험까지 함께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길 바라며, 상위 라운드로 진출하게 될 경우 필요한 추가 경비(항공권/숙박비/통역) 또한 지원해 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리겠습니다.


참가 접수 기간:
2019년 5월 27일(월) 00:00 ~ 6월 24일(월) 23:59
(상세한 신청 방법은 5월 27일에 등록되는 선발전 공지 참조)


대한민국 서울 대표 선발전:
2019년 6월 30일(일) 12:00 ~ 18:00, 신림마장

동 도쿄 최강위 결정전:
2019년 11월 3일(일), 도쿄 신주쿠

전국 아마추어 최강위 결정전:
2019년 11월 23일(토)

마작최강전 2019 파이널:
2019년 12월 14일(토)